6주차 주간회고를 해보자 🥸
외주
데이터 수집
이번 주에는 데이터 수집 외주가 많이 들어왔다. 아마 9~10월에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번에 좀 몰린 것 같다. 아니면 사업자의 세금 계산서 발행의 힘...? 여튼 문의만 15개 가량 들어온 것 같은데 성사된 것은 3개, 그중 하나는 데이터 수집 입장에서 조금 큰 건이다. 이거까지 할 수 있을까 의문이다.
백엔드
백엔드 외주를 스타트했는데 너무 할 일(수정작업, 수업, 동아리활동 등)에 치여서 이번 주에 백엔드를 완성하지 못했다. 이번주 수요일까지 백엔드 개발 및 배포까지 완료 해야하는데 걱정이다. 여차하면 중요한 일 있다고하고 다른 일은 다 제끼지 뭐, 실제로 중요하긴 한 거니까😅
동아리
기획하시는 분이 처음이라 생각보다 기획쪽으로 나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었다. 이것저것 손댈 게 보이니, 말 안할 수가 없었다. 최대한 조심스레 말하긴했는데 팩트는 팩트인지라 조금 서운하기도 하겠다. 그래도 최대한 말해주면 반영하여 기획도 수정하고 자기성장하고 싶다는 그의 의지가 보였는데 이런 분을 만나서 꽤 행운이라고 생각했다.
같이 작업할 프론트 세형씨와 조율하여 프론트 기술, git전략, 프로젝트 환경셋팅을 끝냈다👍🏻 이제 1기능 먼저 개발하면 될 것 같다.
운동
요즘 좀 몸이 커지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 25kg 이두 운동도 힘들어서 메인 kg을 20kg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엔 무려 무게 상향식 방법에서 35kg 5개까지 했다!
가슴도 이제 퍼포먼스가 슬슬 돌아오는 듯 하다. 대회준비하던 친구한테 가슴이 잘 안먹어서 스트레스라고 털어놨더니, 이상한 거 하지말고 푸쉬업으로 기초 근력 잡는게 어떻겠냐고 조언해주었다. 생각해보니 나는 푸쉬업으로 가슴근육을 키운 케이스였음을 잊고 있었다. 그래서 푸쉬업만 열심히 하는 중!
이번주 운동 유일한 오점은 요일 루틴이 꼬여서 하체를 소홀히한 것. 매일매일 잘 갑시다!
술 안마시고 운동하고 밥 잘먹으니 운동효과가 많이 좋은 듯 하다 ㅎㅎ
이대로만 가자! 로니콜먼, 윤성빈, 아모띠, 채기중 레츠고~!
독서
이번에 '최강의 브레인 해킹'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EEG라는 뇌파감지 장치를 헤드셋으로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꽤 컴팩트한 제품이 없어서 아쉽지만. 이 책에서 브레인 해킹에 대한 내용을 잘 흡수하고 나한테 맞는 것만 쏙 빼서 적용해볼 생각이다. 200%아니 어쩌면 그이상의 효율을 낼 수 있다는 저자의 말은 여전히 설렌다.
독서 피드백을 해보자면, 나는 독서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한다. 능동적인 활동인 생각 적기, 깊게 생각해보기 등을 거의하지 않을 뿐더러 중간중간 책을 스킵하고 있기 때문. 이러는 이유를 추측해봤을 때 욕심은 많은데 독서 시간을 정해놓기 때문인 것 같다. 시간을 많이 할당할 수 없다보니 많이 읽으려는 욕심 때문에 조급해지고 어떻게하면 데이피플에게 좋은 코멘트를 남길 수 있을까하며 그렇게 쓸 거리들만 찾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다. 해결 방법으론 일단은 독서 시간을 바꿔야 하겠고, 내게 도움되는 코멘트를 깊게 생각한 뒤 코멘트를 올려서 나의 코멘트의 가치를 올리는 방법을 쓸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주엔 해결 방법들을 적용해서 독서해봐야겠다.
잠
할 게 많기도하고, feel 받아서 뭐 찾아보고 하느라 이번 주도 마찬가지로 잠을 많이 못잤다.(책보고 깊은 감명을 받아서 EGG 헤드셋 제품을 2시간동안 서칭했다. 잠이나자지, 멍청한 쉐키) 여튼 못자고 헬스하고 수업듣고 외주 쳐내고 동아리 활동하고.. 이거의 무한 반복. 그래서 금요일은 무려 17시간을 잤다. ㅋㅋㅋㅋ(걱정해준 성준, 지원 고마워) 백엔드 외주만 끝나면, 습관 점검도 하고 브레인 해킹 책에 나온 내용을 적용해서 어떻게 효율을 낼 것인지 연구해보려한다. 효율적으로 일을 잘 쳐내면 취침 시간도 보장될테니.
여담
언제부턴가 팔에 두드러기가 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영양제를 먹은 날만 두드러기 반응이 있었다. 이번에 영양제를 엄청 많이 사서 먹고 있었는데(가바, 비타민 B, 엘페닐알라닌,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 마그네슘) 그 중 안맞는 게 끼여있었나보다. 다음 주에 하나씩 빼고 먹으면서 두드러기 유발 영양제를 뺄 예정이다!